커뮤니티

따뜻함이 있는 공간. 김지은마음클리닉

Q. 집중력 약을 먹으면 키가 크지 않나요? +
A. 아이가 산만한 행동, 집중력 저하로 ADHD로 진단 받게 될 경우 메틸페니데이트라는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틸페니데이트는 아이가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지만 흔한 부작용으로는 점심시간의 식욕감소가 있습니다. 식욕이 감소되다 보니 ‘체중이 줄어든다. 키가 안 큰다’ 라고 오해를 하시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ADHD 아동이 메틸페니데이트를 투약하고 성인이 되었을 경우 키는 예상했던 키 정도까지 자란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Q. 진료 후 기록이 남는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
A. 기록은 남지만, 아무나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진료기관의 의료인이 작성한 의무기록은 본인 또는 본인이 동의한 대리인 외에는 열람/조회가 불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직장에 취업하거나 군대에 가는 경우, 기관에서 임의로 어떠한 병원을 다녔던 사실을 조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는 공공기관 취업에도 마찬가지입니다.
Q. 치료비는 어느정도 인가요? +
A. 면담료, 설문지 검사, 약물치료 등 대부분의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는 의료보험 적용 혜택을 받아 내원하는 환자들이 실제 부담하는 금액은 크지 않습니다.
면담료는 면담 시간에 따로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 금액의 차이는 있지만
대략적으로 초진시 2-3만원 정도, 재진시 1만원 내외의 금액입니다.
Q. 약물 치료가 중독이 되지는 않나요? +
A. 적절한 약물치료는 병의 진행을 막아줍니다. 항우울제는 중독이 없는 약물이며 흔히들 중독된다고 알고 있는 약물은 항불안제입니다.
항불안제는 수면제, 진정제로 사용이 되며 증상에 맞는 적절한 용량을 단기간 사용하였을 경우 중독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전문의와 상담하여 알맞은 용량을 사용하고 증상 호전 후 줄여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김지은마음클리닉은 치료를 위해 꼭 필요한 약물만 처방해드리며, 치료와 무관한 약물처방은 지양합니다.
Q. 병원을 처음 방문했을 때 어떻게 진료가 진행되나요? +
A. 김지은마음클리닉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원에 처음 방문하였을 시 접수 후 전문의와 어떤 증상으로 병원을 내원하였는지에 대해 면담을 시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설문지 검사, 심리 검사 등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검사를 하게 되며,
검사 완료 후 결과를 종합하여 다시 전문의와의 재면담을 통해 최종 평가를 듣게 됩니다.
최종평가에 따라 약물치료, 인지행동 치료 등의 치료 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습니다.
설명드린 진료 진행과정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